지난 글에서 ‘타이밍 놓친 포스팅’ 옆에 ‘#1’을 붙인 것은 때늦은 포스팅이 하나 더 있기 때문이었는데.. 지금 글을 적으며 보니 여러 가지 면에서 타이밍을 놓쳤더군요. 자세한 것은 아래에 다시 나올 예정입니다..
게임에 관한 이야기이지만 게임이 핵심은 아니고 ‘역시 추억은 추억으로 있을 때 아름다운 건가’하는 푸념이 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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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로 이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. 하나의 게임으로서 제 삶에 큰 영향을 준 것은 대항온 아니면 마비노기..겠지만 전체적인 시리즈, 컨텐츠로 보면 저 뿐만 아니라 제 또래 수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소프트맥스의 창세기전이 아닐까 싶구요- 그 IP를 사간 회사에서 닌텐도 스위치 기반으로 게임을 다시 만든다는 소식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. 그리고 ‘아.. 닌텐도 스위치를 살 때가 되었군.’했죠.
게임 하나 때문에 게임기 사는 게 말도 안 될지 모르지만 저는 이미 페르소나3 하나 보고 플스2를 산 적이 있는 터라서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입니다.
그리고.. 어느샌가 그 게임이 나왔고 놀랍게도 모바일 버전도 나왔더군요. 그리고 창세기전을 다시 만들어보겠다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.. 1년 정도 대항해시대 Origin(이하 대항오)을 하면서 아주 제대로 느꼈구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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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..이지만 요즘 핸드폰 해상도가 보통이 아닌 터라 (게다가, 이번에 갤럭시탭 S8에 설치한 터라) 화면 해상도는 어마어마하더군요. 그런데 저 아낙이 누군지.. 왠지 알 것 같기도 한데 아니었으면 생각이 드는 건 무엇 때문이려나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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큰 화면으로 나오는 걸 보니.. 더욱 머리를 뜯게 되는군요. (나의 이올린은 이렇지 않아!!)
그런데 알고 보니 창4때 모습이 이런 거였습니다. 따라서 제가 창세기전4를 하지 않았다는 것도 깨달았죠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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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HE WARPLAY OF GENESIS.. 일단 첫 화면은 멋있긴 한데 제가 과연 이 게임에서 흑태자를 만날 수 있을런지.. (두둥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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튜토리얼이 무려 썬더둠 요새전이더군요. (창세기전2 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날 듯 합니다..)
1) 듀란이 저렇게 생겼다니 충격..
2) 썬더둠 요새전을 저렇게 소박하게 보여주다니..
3) 이런 방식의 튜토리얼.. 대항오랑 똑같은 것 같은데..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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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) 라시드가 저렇게 생겼다니 대충격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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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도, 추억의 노예..랄까.. 튜토리얼을 마치고 창세기전2의 첫 장면..을 모바일로 재현한 것을 다시 보니 갑자기 관심이 마구 생기더군요. 이제.. 28년 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거려나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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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 캐릭터의 모습을 튜토리얼에서 한번 보고 충격이 지나가고 나니까- 스토리도 눈에 들어오고 어린 시절 봤던 문장들을 다시금 보니까 기분도 좋아졌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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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리고.. 대항오가 욕먹을 게 많지만, 원작의 빈약한 스토리 사이를 나름대로 열심히 채웠던 게 생각나고 특히 원작에서 정말 아무것도 없던 에르네스트와 파우라 사이에 당도 100% 스토리를 구현한 걸 생각할 때 갑자기 뭔가 기대도 되고 합니다. 다만, 창세기전 시리즈는 제대로 이어진 커플이 없는 암울한 스토리이고, 신디의 미래가 어두우며, 저 말이 사망 플래그라는 게 큰 문제..
이렇게 기대 1/3, 우려 2/3..로 게임을 시작했는데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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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, 맞다. 요즘 모바일 게임 이렇지. 캐릭터를 모아야 하는 거겠군요. 뭔가 초기 구성이 많이 빈곤한 것 같은데 그나마 이올린이라도 줘서 다행이려나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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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화면.. 왠지 이 배경.. 창세기전2에서 중요한 이벤트가 있던 배경 같은데요. 이런 배경을 그냥 풀어줄 게임사가 아닌데.. 2주 맛보기 보여주고 한달에 9.9만원 아이템으로 풀 사람들인데.. 추억보정 열심히 받겠다는 의지가 느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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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..오.. G.S.. 첫 대사부터 찰지게 재현했군요. 게다가 G.S.는 창2때 생각하고 다시 봐도 큰 위화감이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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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라..랑 스트라이더..도 제 기억이랑은 다르지만 (사라가 상당히 뚜렷한 금발이었던 것 같은데..) 일단 저 셋은 확실히 기억이 나는군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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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…이봐욧!!
대항오..도 이런 상황이 벌어지긴 한다만, 열심히 사라랑 스트라이더랑 G.S.가 대화한 뒤 전투는 왜 이들이 하는 건데요. 스토리 상으로 아직 만나기 전이거늘.. 갑자기 뒤통수를 강타하는 쌔함.. 이거, 조조전 온라인이나 대항오의 안타리아 버전일 뿐일 수도 있겠군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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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머릿속의 팀과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일치시키기 위해 북극광까지 재빠르게 갔습니다. 그런데 저 챕터명이랑 스토리는.. 어떻게 30년이 지나도 기억이 나는 걸까요. 정말 인생에 영향을 준 게임이긴 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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드디어 양측이 만났습니다. 이제야 마음이 편해지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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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 대사를 보니 저 싸가지..도 확실히 기억이 나는군요. ^^
일단 지금 게임 자체는 저 북극광 챕터에 머물고 있는 중인데, 레벨 노가다..를 좀 해야 하려나 (캐릭터 말고) 플레이어의 레벨보다 적 레벨 오르는 속도가 더 빠른 것 같네요. 남들은 어떻게 하는지 좀 찾아볼까 싶은데요.
이 포스팅을 했던 건, 이 리메이크와 초기 시스템을 말하려던 게 아니고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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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기준에 가장 추억이 박살난 사건.. 때문이었습니다. 저게 5월 7일까지 있던 이벤트였고 제가 창세기전 모바일을 설치해본 게 7일 새벽, 대항오 생각나서 켜본 게 5월 9일이라서 실제로 제가 저 캐릭을 전혀 볼 수 없었기에 포스팅 타이밍이 완전히 늦었긴 한데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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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에서 그 흔적은 볼 수 있는데..
와우.. 대항오의 캐릭터라면 저런 구성이 되어야 하는 건 맞긴 한데.. 너무 뜬금없는걸요. 억지로 끼워넣은 느낌이고- 양쪽 모두의 IP를 보유한 곳이니 저런 콜라보가 불가능한 건 아닌데 너무 시너지가 안 나는 조합이었습니다.
제가 현재 대항오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과거 했던 길드 단체챗을 탈퇴하지 않아서 아직도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나 채팅으로 느낄 수는 있는데, 저건 원작에 대한 예의가 아닌 듯 싶고.. 게다가 제독이 될 이올린이라도 하나 주고 연대기 하면서 캐릭터 몇 얻을 수 있는 건가 했는데 그런 거 아니고 각자 다 몇만원 주고 사야했고 강화하려면 또 특권 필요하고 뭐 그랬던 모양이더군요.
대체.. 왜 이러는 걸까요. 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