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거의 나를 만나다

과거의 나를 만나다

블로그..의 세계는 참 신비롭습니다. 물론 저의 삶을 기록하는 것은 일기장에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제가 직접 글씨를 쓰는 것에 정을 붙이지 못하고 있어서 일기를 쓰는 건 언젠가부터 실패하고 있습니다. 그래서…
2개국어 블로그 시작

2개국어 블로그 시작

모든 것이 이루어진 다음에 보면 '원래 이렇게 생긴 거 아니었어?'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- 상당히 공을 많이 들인..이 블로그에 매우 중요한 변화 중 하나가 있었습니다. (얼마나 공을 많이 들였는지 이 글에…
내 상황을 가장 잘 아는 건 나 자신

내 상황을 가장 잘 아는 건 나 자신

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.. 13월의 세금폭탄.. 연말정산이 종료되고 몇달이 지난 5월이 되면 또 한번 연말정산의 시간이 찾아온다..는 전설이 있습니다.정확히 표현하자면 5월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이며 근로소득만 있으며 회사에서 연말정산할 때 신고한 내역에서 특별히…
6월 2주차의 소소한 이야기들

6월 2주차의 소소한 이야기들

블로그를 일기장으로 쓸 계획은 없는 상황에서 소소한 이야기를 적기 위해 또 하나의 글을 적는다는 게 TMI를 만드는 것 같지만..이상하게 지난 한 주는 '사람들에게 떠들고 싶은데 글 하나가 되기엔 부족한' 아이템이…
창세기전 모바일 해보기 : 6월편

창세기전 모바일 해보기 : 6월편

창세기전 모바일 해보기 : 5월편..에 바로 이어지는 6월편입니다.지난 글에서 적었던 대로 당연히 스토리는 이어지지 않.구.요. 과연 새로운 부분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는 어제 알게 되었네요. 창세기전 시리즈 답지 않게 여캐가 쏟아져 나오는…
창세기전 모바일 해보기 : 5월편

창세기전 모바일 해보기 : 5월편

원래 써야지 했던 글들을 쓰지 못하고 시간이 흘러가는 사이 생각치 않았던 내용들이 자꾸 나타나는 것 같아서 밀린 글들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그 중 가장 심하게 밀린 내용은 제가 한때 참…
상황이 주는 감동에 대하여

상황이 주는 감동에 대하여

이번에도 원래 이런 글을 쓸 생각을 하고 있지 않았는데 돌발적인 사건 때문에 불쑥 포스트가 생겼습니다. (??? : 계획은 무슨!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게 인생이다!) 정말로 생각치 않은 일이긴 한데 이…
매우 오래된 모 게임에 대한 이야기

매우 오래된 모 게임에 대한 이야기

이번 글의 주제는 그동안 글 쓰려고 벼르고 있던 주제가 아니라 다분히.. 급조된.. 것이긴 한데 그래도 언젠가 쓰려던 내용이었고, 지금이 그 글을 적기 괜찮은 타이밍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적어봅니다. (blog라는 게 web에…
블로그의 대대적인 개편

블로그의 대대적인 개편

Hello world! 아무도 기억하지 않겠지만 워드프레스로 이 블로그를 만들고 처음 적었던 글에서.. '기능이 많아서 이거 하나 설치하고 이것저것 써보고 싶다'는 내용을 남겼습니다. 그 중 가장 관심 있던 것이 위키였는데, 당시에…